01
GOOD AD 광고
- 수도권 최대 MSO D’live와 IPTV를 선도하는 SK Btv 결합광고 상품
- 커버리지 : 전국 850만 수도권 500만(강남 4구포함) 세대 동시 노출
- 소재운영 : 15초,30초


- 특정지역 집중송출
- 보너스율 보장
- 채널선택

- 경쟁 사업자 융합을 통한 수도권 최대 가입자
- 지차제 및 공익광고 우대 정책 반영+
- 지역, 채널, 시간대 Targeting으로 효과적 광고노출
- 실시간 Reporting으로 광고시청 패턴 분석 가능
- 제작비 지원으로 초기 진입장벽 낮춤

- 실시간 Reporting
- 특정 Target 반복노출
- 세분화 Targeting
구분 | 상품 | |||
GOOD AD | ARA (KT+Skylife) | ART (LG) | ||
가입자 | 수도권 | 500만 | 206만 | 127만 |
서울 | 200만 | 110만 | 52만 | |
강남4구 (강남,송파,서초,강동) |
100만 | 42만 | 13만 | |
단가 (15초) |
노출당 단가 | SK 5원+ * D’live 5만원 |
5원 | 5원 |
특징 | 지역 Targeting | O | X | O |
할증률 | 중복 적용 X | 중복 적용 | 중복 적용 | |
모니터링 | O | X | X |
* D’live 단가는 250만 가입자에게 1회 노출하는 단가
02
IPTV 광고
- IPTV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노출되는 광고
- 지역케이블광고처럼 ‘지금은 지역광고 시간입니다’ 시간에 노출되는 광고와, VOD(다시보기) 컨텐츠 시청 전에 노출되는 VOD광고가 있음
- 과금방식: 월 송출횟수를 기준으로 판매하는 케이블TV와 달리, IPTV는 노출당 과금 형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