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지상파광고란?
  • 직접적인 호소를 함으로써 설득력이 우수하고 광고효과의 속도가 가장 빠른 광고 매체

02
지상파광고 진행순서
03
지상파 방송광고 유형
유형 TV RADIO 비고
허용량 초수 허용량 초수
프로그램광고 방송프로그램 편성시간의 최대 18/100초과 금지(단,지상파 TV 프로그램광고는 15/100 초과 금지)

채널별로 1일 동안 방송되는 방송프로그램 편성시간당 방송광고시간의 비율의 평균이 15/100 이하

15″ 방송프로그램 편성시간의 최대 18/100 초과 금지

채널별로 1일 동안 방송되는 방송프로그램 편성시간당 방송광고시간의 비율의 평균이 15/100이하

20″ 프로그램의 스폰서로 참여하여 본 방송 전후에 방송되는 광고
토막광고(SB) 20″
30″
20″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의 광고
자막광고
(ID,곧이어)
10″ 방송순서고지(곧이어), 방송국명칭고지(ID)시 화면 하단에 방송되는 자막형태의 광고
시보광고 10″ 10″ 현재시간 고지시 함께 방송되는 광고
간접광고 방송프로그램 시간의 5/100이내 방송프로그램 안에서 상품을 소품으로 활용하여 그 상품을 노출시키는 형태의 광고
가상광고 방송 프로그램에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만든 가상 이미지를 삽입하는 형태의 광고
대행매체
  • TV: MBC, SBS, EBS, KBS-2TV
  • RADIO: KBS(2R, 2FM), MBC(AM, FM), SBS(러브FM, 파워FM), 경인방송-FM, K-FM, CBS(AM, FM), BBS, WBS, PBC, FEBC, YTN-FM, tbs-eFM, Busan e-FM, GFN-FM
04
옥외광고
  • 버스 외부 광고
  • 버스 쉘터 광고
  •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

  • 엘리베이터 미디어보드 광고
  • 전광판 광고

  • 택시 광고

05
온라인 광고
  • 시대적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광고 매체
  • 모바일 접근성 최고의 매체
SMR
네이버TV 캐스트, 다음 팟TV 등을 통해 동영상 광고 노출 (15초 이후 SKIP)
온라인(웹+모바일)으로 동영상 광고를 하기에 가장 효율적인 매체
바이럴
블로그, 페이스북 등 바이럴 마케팅에 효과적인 매체
06
서울버스 TV광고
  • 선택한 정류장 이동 구간에 영상이 송출되는 상품

  • 정류장 구간에 1광고주 영상독점 / 반복송출

  • 서울버스 정류장 기반으로 지역 맞춤형 광고 매체

  • 해당 정류장을 경유하는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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