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지상파광고란?
직접적인 호소를 함으로써 설득력이 우수하고 광고효과의 속도가 가장 빠른 광고 매체

딜라이브는 방송사 유일의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KOBACO)에 공식 등록된 매체사입니다.
02
지상파광고 진행순서

03
지상파 방송광고 유형
유형 | TV | RADIO | 비고 | ||
허용량 | 초수 | 허용량 | 초수 | ||
프로그램광고 | 방송프로그램 편성시간의 최대 18/100초과 금지(단,지상파 TV 프로그램광고는 15/100 초과 금지)
채널별로 1일 동안 방송되는 방송프로그램 편성시간당 방송광고시간의 비율의 평균이 15/100 이하 |
15″ | 방송프로그램 편성시간의 최대 18/100 초과 금지
채널별로 1일 동안 방송되는 방송프로그램 편성시간당 방송광고시간의 비율의 평균이 15/100이하 |
20″ | 프로그램의 스폰서로 참여하여 본 방송 전후에 방송되는 광고 |
토막광고(SB) | 20″ 30″ |
20″ |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의 광고 | ||
자막광고 (ID,곧이어) |
10″ | – | 방송순서고지(곧이어), 방송국명칭고지(ID)시 화면 하단에 방송되는 자막형태의 광고 | ||
시보광고 | 10″ | 10″ | 현재시간 고지시 함께 방송되는 광고 | ||
간접광고 | 방송프로그램 시간의 5/100이내 | – | – | – | 방송프로그램 안에서 상품을 소품으로 활용하여 그 상품을 노출시키는 형태의 광고 |
가상광고 | – | – | – | 방송 프로그램에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만든 가상 이미지를 삽입하는 형태의 광고 |
대행매체
- TV: MBC, SBS, EBS, KBS-2TV
- RADIO: KBS(2R, 2FM), MBC(AM, FM), SBS(러브FM, 파워FM), 경인방송-FM, K-FM, CBS(AM, FM), BBS, WBS, PBC, FEBC, YTN-FM, tbs-eFM, Busan e-FM, GFN-FM